스마트폰으로 여행사진 잘 찍는 작가의 팁 5가지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여행을 하며 남는 것은 사진밖에 없다고 할 만큼 사진으로 즐거웠던 추억을 담아오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여행 사진을 찍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텐데요. 그중에서도 DSLR 사진기가 아닌 스마트폰으로도 충분히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밑에서 사진 찍기

멋진 사진을 찍는다고 셔터를 눌렀지만 막상 확인을 해보면 왠지 멋이 없거나 평범한 사진같이 보이는 건조한 사진을 발견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스마트폰은 바닥에 두고 사진을 찍어보시기 바랍니다. 이 방법으로 사진을 찍는다면 일반적인 사진보다 감성이 풍부한 사진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2. 풍경 사진은 높은 곳에서

멋진 도시나 마을에 방문했을 때 도시의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게 사진을 찍는 것도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는 방법인데요. 이런 사진을 찍을 때는 약간 고생스럽더라도 최대한 높은 곳으로 올라가서 사진을 찍어보시기 바랍니다. 자신이 다녔던 거리의 구석구석을 한눈에 확인을 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사진을 남길 수 있으니까요.


3. 아웃포커싱

아웃포커싱 사진 기법은 피사체를 더욱 돋보이게 함으로서 감성 사진의 끝판왕이라 불릴 정도입니다. 넓게 보이는 거리의 풍경 사진과는 반대로 주인공이 되는 피사체를 제외한 주변의 선명도를 떨어 트림으로써 집중을 할 수 있는 사진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스마트폰에도 이런 아웃포커싱 기능이 있으니 여행 시에 꼭 활용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4. 3분할 인물사진

사진을 찍을 때 어려운 사진 중의 하나가 바로 인물사진이 아닐까 싶은데요. 멋지게 찍고 싶지만 왠지 2프로 부족한 느낌이 들 때가 있을 겁니다. 이럴 때는 간단하게 찍을 수 있는 3분할 인물사진을 적용시키면 멋진 인물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5. 골든타임 노리기

풍경 사진을 찍을 때 하루 중에 가장 사진이 잘 나오는 시간을 노리는 방법입니다. 저녁 해가 지기 한 시간 전에 하늘을 포함한 풍경 사진을 찍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하루도 즐거웠다고 따뜻하게 인사를 해주는 것 같은 저녁의 노을은 어떻게 찍어도 멋진 사진이 나올 것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