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롭게 떠오르는 세계의 여행지 TOP10

해외 여행객들이 많이 늘어나면서 남들보다 좀 더 새롭고 이색적인 곳을 찾아 떠나는 여행러들이 증가하는 추세인데요, 오늘은 요즘 들어 더욱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다는 '떠오르는 세계의 여행지 탑10'을 준비했습니다.



1. 브라질, 제리코 아코아라 ( Jericoacoara, Brazil )

브라질의 제리코 아코아라는 포르 탈 레자(Fortaleza)에서 서쪽으로 약 300km 떨어져 있습니다. 제리는 비행기에서 나오자마자 15분 만에 호텔에 도착하기를 원하는 사람에겐 어쩌면 적합하지 않은 수도 있습니다. 교통체증이나 마감시간 등 끝이 없는 라인업과 같이 서두르는 현대 세계에서 벗어난 곳입니다.  

거리가 모래로 덮여있고 해변이 눈으로 볼 수 있는 거리까지 뻗어 있으며, 따듯한 물과 야자수를 흔들리게 하는 바람이 함께합니다. 약 20 년 전까지 만해도 제리코 아코 아라는 한적하고 단순한 어촌이었고 도로, 전기, 전화기, TV, 신문이 없었으며 돈도 거의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1984년 이래 제리코 아코 아라 주변 지역은 환경 보호 지역으로 지정되어 2002년 국립 공원이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많은 건물 제한과 관광 통제가 이루어졌지만 지역을 보존하고 전기와 에어컨 그리고 뜨거운 물을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그런데도 가로등은 현지 법률에 의해 아직도 금지되어 있습니다.

카이트 서핑, 윈드서핑, 카포에라, 그리고 물론 해변에 누워서 일광욕을 즐기는 것까지 인기 있는 즐길 거리입니다.


2. 하와이 키 헤이 ( Kihei, Hawaii )

키 헤이는 마우이(Maui) 해안에 위치한 영토입니다. 키 헤이의 칼라마 해변 공원 (Kalama Beach Park)에는 그늘진 잔디밭과 야자수가 36에이커의 대초원에 자리 잡고 있으며, 수영과 서핑과 함께 훌륭한 스노클링과 카약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조류를 관찰하고 싶거나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키 헤이 복 쪽의 케알리아 연못에서 찾고 있는 것을 발견할 것입니다.

또한 혹등고래 국립 해양 보호 구역이 있는 키 헤이(Kihei)는 광대 한 포유류를 발견할 수 있는 훌륭한 장소입니다. 보트 전세, 에코 투어, 래프팅 또는 자동차를 빌려 해안선을 드라이브하거나 화산 할레아칼라(Haleakala) 및 푸 쿠쿠이(Puu Kukui)를 관광하실 수 있습니다.


3. 산 호세 델 카보, 멕시코 ( San Jose del Cabo, Mexico )

한때 피레쿠(Pericu) 부족의 고향이었고 스페인 함대의 선착장과 해적들의 은신처였던 산호세 델 카보는 18 세기 스페인 식민지 시대의 건축물과 여유로운 지역 경관을 바탕으로 많은 관광객 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20 마일 남쪽으로 이동하면, 재미있고 사랑스러운 카보 산 루카스 (Cabo San Lucas)에서 낭만적인 정원이 있는 역사적인 건물 안에서 많은 레스토랑을 만날 수 있으며, 매력적인 건축물, 부티크 및 전통 마을 광장을 마주 보고 있는 아름다운 교회와 사랑에 빠질 것입니다. 

이렇게 전통적인 마을과 최신 리조트와 풀빌라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신혼부부 및 멕시코 전통 휴양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이상적입니다. 

스쿠버 다이브와 카약은 카포 펄 못 해양 공원에 있으며, 고요한 산호세 하구 및 조류 보호 구역에 사는 200 여종의 조류와 아름다운 야자수는 이웃해 있는 극적인 사막 풍경과 대조적으로 어울립니다. 


4. 바쿠, 아제르바이잔 ( Baku, Azerbaijan )

바쿠는 아제르바이잔의 수도이자 항구 도시인데요, 역사적 중심지는 페르시아 수도로서의 뿌리부터 석유 붐을 거쳐 소비에트가 된 점령까지 과거의 격변 적 과거를 드러냅니다. 

오래된 도시는 유네스코의 세계 문화유산 중 하나인 시르 반 샤 (Shirvanshah) 궁전과 메이든 타워 (Maiden Tower) 등 골목길, 회교 사원, 유적지 및 유적지의 미로입니다. 

동서양이 완벽하게 조화된 바쿠에서는 유적지보다 훨씬 많은 이 도시의 번화 한 예술 및 문화 활동뿐만 아니라 분주 한 현대 비즈니스 분야를 개최합니다.

또한 바쿠는 아제르바이잔에서 가장 큰 문화 중심지이자 산업 중심지입니다. 오페라 극장, 영화 스튜디오, 영화관 및 도서관이 도시의 가장 아름다운 건물에 위치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5. 라스 팔마스 드 그랑 카나리아, 스페인 (Las Palmas de Gran Canaria, Spain)

'라스 팔마스 드 그랑 카나리아'는 줄여서 '라스팔마스'라고도 부르는데요, 스페인 카나리아 제도의 최대 도시이며 그랑카나리아 섬 북동해안의 항구도시로 라틴아메리카와 아프리카 항로의 선박 보급기지였습니다.

라스팔마스를 여행하는 여행객들은 아열대 지방의 온화한 기온을 즐기실 수 있는데요, 떠들썩하고 화려한 밤의 유흥지에서부터 깨끗한 모래와 도전적인 서핑으로 유명한 4개의 아름다운 해변에 이르기까지 여행객들에게 다양한 활동을 제공합니다. 

라스팔마스 주민들은 세계에서 두 번째로 좋은 기후를 즐긴다고 하는데요, 그래서인지 인라인 스케이트나 자전거를 타거나 산책하는 사람들이 유난히 많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특히 라스팔마스의 특산품인 신선한 생선과 해산물을 즐기실 수 있는 예쁜 어촌마을을 따라 산책하시거나 라스팔마스에는 너무나 많은 역사적인 건축물을 찾아 산책하신다면 특별한 추억을 만드실 수 있겠습니다.

라스 팔마스 드 그란 카나리아 (Las Palmas de Gran Canaria)는 스페인에서 9 번째로 큰 도시로, 아름답고 평화로운 사각형 건물과 광장이 많이 있는데요, 그들 대부분은 바, 술집, 스낵 또는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분위기 있는 레스토랑으로 가득합니다. 또한, 매주 목요일 오후와 일요일 아침에 캐나 니안 민속 음악의 무료 라이브 공연이 있습니다. 


6. 조드 푸르, 인도 (Jodhpur, India)

조드 푸르(Jodhpur)는 인도 라자스탄 주의 중심부에 있는 도시인데요, 역사적인 벽으로 둘러싸인 구시가지의 벽을 따라 10km 이상 펼쳐진 박스 인디고 주택들이 늘어서 있습니다. 인도 카스트 제도의 성직자인 브라만이 거기에 살고 있음을 나타 내기 위해 사용된 집에 푸른색 안료 코팅이 되어 있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일반 사람들도 푸른색 코팅을 하면서 매혹적인 '블루시티'가 만들어졌습니다.  

바스 티언이있는 거대한 요새 벽으로 둘러싸인 조드 푸르의 눈에 띄는 푸른 건물은 이웃 타르 사막 (Thar Desert)과 예리하고 아름답게 대조를 이루며, 선 시티 (Sun City)라고도 불리우 듯 밝고 화창한 날들이 일 년의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그리고 궁전, 묘소, 정원, 호수, 요새 및 사원을 방문하면 바쁜 도시의 역사적인 위엄을 느끼게 되는데요, 번화한 상점과 바자회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아름다운 섬유, 수공예품, 칠기, 골동품, 카펫 및 인형을 구입하실 수가 있습니다. 


7. 트빌리시, 조지아 (Tbilisi, Georgia)

트빌리시는 조지아의 수도인데요, 트빌리시는 수차례 아랍인과 투르크인들에게 점령당하기를 반복했다가 러시아의 점령하에 들어갔습니다. 현재는 독립 조지아의 수도가 되었는데요, 이러한 역사로 인해 다민족, 다문화, 다종교 도시인 트빌리시에서는 조지아 정교회, 아르메니아 그레고리오 성당, 로마 가톨릭 교회, 회당, 모스크 및 조로아스터 교 성전을 모두 도보로 5분 이내에 찾을 수 있는 도시입니다.

구시가지로 가면 좁은 자갈길을 따라 산책하며 조각된 목재 발코니가 있는 전통적인 오래된 가옥을 지나 역사적인 유황 온천의 따듯한 물에서 휴식을 취하고 도시의 주요 사적지를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조지아는 거친 산, 강, 계곡 및 초원으로 둘러싸인 아름다운 나라입니다. 그리고 독특한 문화를 보완하기 위해 때묻지 않은 자연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는데요, 고풍스러운 마을과 마을은 동화 속에서 나오는 그림 같은 매력을 뿜어내고 있으며 하이킹, 트레킹 및 여유로운 속도로 둘러보시기에 완벽합니다.

어디에서나 찾을 수 있지만 매우 전통적이고 흥미로운 로컬 시장에서는 채소, 고기, 과일, 빵 등 무엇이든지 살 수 있지만 대형 마트에서 결코 찾을 수 없는 어떤 것들을 확인하는 것은 매우 재미있습니다. 조지아에서 짜릿한 모험을 원하시는 분들은 하이킹, 승마, 패러 글라이딩, 동굴 탐험, 래프팅, 사냥 등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8. 이스라엘, 에일랏 (Eilat, Israel)

에일랏(Eilat)은 이스라엘 최남단, 홍해에 딸린 아카바 만 최북단에 위치하는 항구도시인데요, 따뜻하고 건조한 사막 기후와 아름다운 산으로 둘러싸인 놀라운 홍해는 에일랏을 휴가 여행객에게 완벽한 곳으로 만들고, 지역 최고의 리조트 타운으로 만듭니다.

홍해의 북단 끝에 자리 잡고 있는 Eilat의 따뜻하고 맑은 바닷물은 다이버들에게는 엄청난 매력입니다. Coral Beach Nature Reserve의 암초는 스노클 러에게 완벽합니다. 해수면 위의 팀나 국립 공원 (Timna National Park)의 고대 구리 광산은 해변 산책로의 상점, 바 및 레스토랑처럼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습니다.

팀나 국립공원의 해양 보호 구역의 해변은 스노 쿨러를 위한 유토피아입니다. 나무 다리가 해안에서 암초의 시작 부분까지 1km 넘게 이어지며 산호와 열대어가 다양하고 머리 부락 돌고래도 볼 수 있습니다. 에일랏의 모든 해변에서 수상스키와 수영, 요트, 보트, 카약 및 모터보트와 같은 수상스포츠를 즐기기에 이상적입니다.

역사와 유적지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페트라(Petra) 투어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는 페트라의 전설적인 '잃어버린 도시'는 2500년 전에 사막 협곡의 벽에 새겨져 있습니다. 짧은 말타기를 포함하여 협곡의 틈새, 신사 및 조각으로 가득 찬 1km 길이의 좁은 계곡을 걸으면서 역사 탐방과 모험을 함께 즐기실 수 있습니다.


9. 필리핀, 엘 니도 (El Nido, Philippines)

필리핀의 엘 니도 (El Nido) 섬은 팔라완 북부 지역에 위치한 섬으로, 필리핀의 마지막 국경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훼손되지 않은 아름다운 해변을 찾으신다면 완벽한 휴가를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엘 니도는 송나라 시대에 중국 무역상들이 식용 조류의 둥지를 얻기 위해 엘니도 지역을 정기적으로 방문했다고 하는데요, 엘 니도는 필리핀에 살고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는 섬들과는 아주 멀리 떨어져 있었기 때문에 그 깨끗한 아름다움이 세계에 쉽게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엘 니도는 기암괴석의 짙은 절벽, 두꺼운 푸른 숲, 빛나는 백사장, 영롱하게 반짝이는 물, 그리고 그것 위로 올라가면 일련의 화려하게 조각된 비취 섬이 있는데요, 유명한 대리석과 석회암 절벽은 조류(특히 swiftlets)의 보금자리를 상징합니다. 그리고 맑은 푸른 바다는 해양생물로 가득한데요, 거북이 , 가오리, 물고기의 종, 산호초, 그리고 가끔 고래상어의 노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엘 니도의 기후는 건기가 12월에서 이듬해 5월까지이며, 우기가 6월에서 11월까지인데, 우기가 비수기로 전반적인 여행 상품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하며, 다이빙을 가장 하기 좋은 시기는 3월에서 5월까지라고 합니다. 그리고 일몰과 조류 감상, 스노클링, 다이빙, 보트, 카약 등과 자연이 만들어준 산책로를 따라 산책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10. 휘슬러, 브리티시 컬럼비아 (Whistler, British Columbia)

휘슬러(Whistler)는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 주에 있는 마을로 멋진 해안산맥에 위치하고 있으며 캐나다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곳입니다. 2010년 동계 올림픽 때 알파인 스키, 노르딕, 루지, 스켈레톤, 봅슬레이 등의 각종 경기가 열렸었는데요, 휘슬러에는 주로 알파인 스키나 산악자전거를 즐기기 위해서 매년 200만 명 이상의 관광객들이 방문합니다.


휘슬러는 슬로프 내외부에서 겨울을 즐길 수 있는 많은 방법이 있는 진정한 겨울 원더 랜드입니다. 스키와 스노보드를 제외하고, 가족과 함께 눈 덮인 마을 탐험, 특별한 휴가 행사, 오지의 모험 등 다양한 것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겨울에 즐기는 짚라인은 특별한 경험으로 유명합니다.

휘슬러의 밤은 또 다른 낭만을 안겨줍니다. 장소를 선택하고 편안한 분위기의 선술집에서 이야기와 맥주를 즐기거나 고급 라운지에서 칵테일을 즐기거나 나이트클럽에서 세계적인 DJ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