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 직원도 모르는 최저가 항공권 검색하는 5가지 비밀

나날이 늘어나는 여행객들 때문에 항공사들은 여행객들의 눈길을 돌리기 위해 각각의 마케팅 전략들을 세우고 있는데요. 여행을 자주 가는 사람이라면 아무래도 항공사에서 제공하는 프로모션 정보로는 만족을 못하겠죠? 오늘은 그래서 최저가 항공권 검색하는 꿀팁을 알아보겠습니다.



300명을 태운 비행기에는 300가지 종류의 비행기 티켓이 있다고 말할 정도로 가격이 들쭉날쭉하지만 몇 가지 트릭만 안다면 조금이라도 항공권 예산을 줄일 수 있으니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1. 출발 6주 전 예약

요즘은 저가항공사에서 보다 저렴한 가격에 항공권을 제공하기 때문에 비즈니스 여행객들은 저가 항공사에서 내놓은 항공 상품 외 특별한 영향을 받지 않아 큰 매력이 없는데요. 일반적으로 항공사의 비행 스케줄은 출발 6주 전에 잡히기 때문에 항공권을 구매할 일이 있다면 6주 전에 예약을 하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2. 항공사별 이메일 수신

우리가 원하는 저렴한 항공권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항공사에서 제공하는 이메일을 정기적으로 수신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안에는 항공권 할인이나 특가판매, 저가운임, 마감 항공권 등의 정보를 포함하고 있어서 생각지 못한 꿀 혜택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3. 신용카드 포인트

신용카드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이것 또한 항공권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좋은 방법인데요. 현재는 많은 카드사에서 카드 포인트를 항공 마일리지로 전환해 주는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카드의 종류에 따라 전환되는 마일리지 비율이나 혜택이 각각 다름으로 자신에게 맞는 신용카드 사용을 하면 좋을 것입니다. 또한 카드사가 제공하는 항공예매 사이트의 할인도 함께 활용하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화요일 오후

이 방법은 화요일 오후가 저렴한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이론 적으로 말합니다. 실제로도 대부분의 항공사가 매주 화요일에 주말 마감 할인항공권을 내놓고 있습니다. 통계적으로도 화요일 오후에 항공요금이 하락하는 경우를 보이는데요. 이것은 많은 항공사들이 월요일 저녁부터 경쟁사들과 판매경쟁을 시작해서 화요일 오후 3시경 가장 낮은 가격을 내놓기 때문입니다.


5. 편도 항공권 활용

이것은 때에 따라 서로 다른 항공사에서 편도 티켓을 각각 구매하는 것이 한 항공사에서 제공하는 왕복티켓보다 저렴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 이유는 항공사마다 베이스 공항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서 국내에서 해외로 나가는 손님을 비행기에 가득 채워 가더라도 돌아오는 승객이 부족하거나 하는 상황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바로 이럴 때 편도 티켓을 저렴하게 판매합니다. 이런 티켓을 구매하면 정말 저렴하겠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